top of page

도심 속의 역사로 리프레쉬! 수원 광교 박물관

다운로드 (14).jpeg

수원 광교 박물관은 광교 역사 문화실, 소장 민관식실, 사운 이종학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다. 또한 이번 년도에는 2층 벽에 '신축년 반갑소' 의 작은 전시회와 함께 포토존이 이루어져 있다.

 

입장료는 받지 않으며 박물관을 주변 야외에도 고인돌과 돌방무덤, 조금 더 산책로를 걷다보면 심온선생 묘와 혜령군 묘가 나와 아이들에게 즐겁게 역사공부를 가르치기 좋으며 가족들이 편안하게 산책하기 좋다.

 

1층 광교 역사 문화실을 천천히 둘러보다보면 포토존과 그 옆에 간단하게 맞출 수 있는 그림 퍼즐과 낱말 퍼즐이 있어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여 재미있게 공부하기 좋으며 커플들끼리 좋은 추억을 남기기에도 괜찮다.

 

계단을 올라 2층으로 올라가면 작은 전시회인 '신축년 반갑소'를 구경하며 소의 역사와 소를 이용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스포츠를 크게 발전 시킨 '민관식' 선생님에 대한 자료가 진열되어 있는 '소강 민관식실'이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의 역사가 같이 담겨져 있으며 직접 받은 훈장과 메달 등을 기증하여 관람을 할 수 있고 이분의 졸업앨범부터 사망하시기 전까지의 업적을 담은 모든 자료가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 역사의 한 인물에 대해 공부하기 좋다.

 

이 곳을 빠져나가면 독도를 지킨 위대한 인물이신 '이종학' 선생님의 업적이 담겨져 있는 '사운 이종학실'을 관람할 수 있다.

 

'이종학' 선생님이 평생을 걸쳐 연구한 독도의 관련된 모든 자료들을 기증하셨으며 이분의 업적과 생애 활동을 관람할 수 있고 마지막 코스에는 영상실이 있다. 영상실에는 '이종학' 선생님이 이 연구에 얼마나 열중을 하셨고 인생을 바치셨는지를 고스란히 담아 절로 박수가 나오는 감동적인 영상을 볼 수 있다.

 

수원광교 박물관은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이 휴관이며 입구에 배치되어 있는 팜플렛에는 맛집과 예쁜 카페를 소개하여 주니 참고하여 데이트 및 나들이로 방문해보는것은 어떨까.

 

 

취재 앨리스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