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erStar_복사본-001.png

대한민국 최정상 록 기타리스트
박창곤 (Park Chang Gon)

박창곤1월표지.jpg

멋을 아는 남자 기타리스트 박창곤 매력을 탐구하다.

 

이승철 황제 밴드 리더로 19년째 음악 활동을 하는  기타리스트 박창곤.

친근함과 겸손함 따뜻한 말투에서 인간미가 느껴지는 뮤지션 박창곤 연주는 테크니컬한 속주와 블루스 프레이즈, 코드 리프 위에 깔끔한 멜로디와 솔로잉, 감성적인 연주 등 기타리스트들이 갖춰야 할 요소들과 출중한 멜로디, 톤 감각이 뛰어나다. 그의 기타 연주 스타일은 마치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인스트루멘탈 록 장르를 추구하는 박창곤 그는 이승철 황제밴드 활동과는 별개로 활동하며, 현재 총 4집 앨범을 발매했다. 그중 지난 4집 앨범 발매 'Escalade'는  파워풀한 전개와 깔끔한 구성, 풍부한 감성 표현하는 서정적인 곡 등 수록된 10곡들의 완성도와 음악적 깊이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아리랑 곡은 한국적인 정서와 록 음악으로 강한 여운을 받으며, 감동을 주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창곤.jpeg

박창곤은 작곡, 편곡자 등 다방면으로 음악적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김경호 밴드 'Rock n Roll' 최재훈 '별리' 서문탁' 끝에서 시작으로' 등 그만의 깊이 있는 음악 세계를 창조해 가고 있다. 그리고 대중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명곡을 록 버전으로 작업한 곡 왕벌의 기행, 터키 행진곡, 비발디 사계 등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

 

박창곤은 많은 연주자에게 기타를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이 발전하고 있는 과정들을 즐기면서,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연습하고, 연주하고, 음악이 주는 기쁨과 과정을 즐기라고 한다.

2022년 많은 팬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음악을 기대 해 본다.

 

문우 종기자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