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nnerStar_복사본-001.png

빌보드 차트에 진입 하는 캐럴들

크리사진.jpg

빌보드 차트에 진입 하는 캐럴들

 

12월이 되면 음원차트와 거리에는 캐럴들이 하나씩 들려오기 시작한다. 새롭게 발매되는 캐럴도 좋지만 대표적인 팝송들은 도입부부터 가슴을 설레게 하며 마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상케 하는 기분까지 들게 한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는 이러한 사람들의 마음을 나타내듯 고전 팝송들이 다시 올라오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머라이어 캐리의 메리 크리스마스는 94년에 발매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빌보드 200에서 85위로 재진입하여 점차 순위가 올라가고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연금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곡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 재진입 하여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에도 재진입 하여 그 인기를 증명하였다. 이 곡은 2020년, 2021년 3년 연속 크리스마스 시즌에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놀라운 기록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21년에 발매 됐던 방탄소년단 뷔의 Christmas Is you는 한국 OST 최초로 빌보드 핫 100의 79위에 진입했으며 K팝 최초 빌보드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빌보드 '홀리데이 100' 차트 55위에 올라와 다시 한 번 방탄소년단의 위상을 증명 했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는 머라이어캐리의 곡보다 훨씬 더 많이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되어 여러 나라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올해도 설레는 캐럴과 함께 행복한 12월을 기대한다.

 

앨리스 기자

이너스타

InnerStar

음악전문 매거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