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설적 헤비메탈 그룹 블랙신드롬의 보컬, 박영철 (Korea)
블랙5.jpg
블랙3.jpg
블랙7.jpg
블랙6.jpg

사람들이 1세대 헤비메탈 그룹 하면 떠오르는 그룹중의 하나인 블랙신드롬의 보컬 박영철을 만나보았다. 블랙신드롬은 1986년 보컬리스트 박영철과 베이시스트 이성열, 드러머 김욱, 기타리스트 이병두가 의기투합 하며 결성 되어 활동하였고, 그 뒤 멤버 교체를 거쳐 지금은 박영철(보컬), 김재만(기타), 최영길(베이스), 히데끼 모리우치(드럼)로 멤버가 구성되어있다.

올해로 데뷔 34년이 되는 그룹 블랙신드롬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수 그룹 중에 하나이다. 긴 역사 속에 여러 변화도 생겼지만 박영철은 여전히 늘 더 좋은 음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밴드란 나를 포함한 몇몇의 사람이 모여 같이 할 수 있는 음악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본인이 하고 싶은 노래만을 맞춰서 할 수만은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그는 그룹 메탈리카, 메가데스와 같이 좀 더 헤비한 스타일의 음악을 좋아한다고 한다.

예전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두려웠지만 시간이 흘러 실패도 맛 보기도 하며 이제는 일어서는 법을 배웠다고 하는 그는 이제 또 새로운 도전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는 앨범 재킷부터 첫 공연까지의 앨범 제작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등의 방식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니 차기 앨범 제작과 관련해서 어떤 영상을 업로드 할 지 기대가 된다.

박영철: ……누군가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노래할 수도 있지만 또 누군가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경험해봤을 만한 내용을 가지고 노래하기도 하죠. (생략) ‘대중들이 우리 노래를 어떻게 느끼시는가’는 크게 거부감이 없어요. 다만 대중들이 꾸준히 이런 스타일의 노래를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죠. (웃음)

취재  오수미

팝핑북

popingBook

wicked solutions logo.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