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의 중요성을 느끼다. 제2의 뇌 (KOREA)
feel the importance of one's hands secondary brain

대뇌는 손과 손가락의 운동 감각은 뇌기능에서 매우 중요함을 의미한다. 손은 사람이 느끼는 부분을 뇌로 전달 하기 때문이다.
손을 많이 움직이면 뇌가 활성화 된다. 뇌 자극의 30%는 손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한다.
따라서 손의 민첩하고 정교하면 뇌의 운동 중추 자극으로 뇌가 발달한다라고 볼 수 있다.
손바닥에는 약 1만7천가닥의 신경들이 모든 자극을 전달 한다.
그래서 제2의 뇌라고 불리우는 ‘손’
독일 철학자 칸트는 ‘눈에 보이는 뇌의 일부’
뉴턴은 ‘엄지손가락 하나만으로도 신의 존재를 믿을 수 있다’

손 지압법과 손 영양소 그리고 손톱으로 보는 건강 체크 해 보자.
손은 우리 몸을 축소한 모양이라고 하여 다양한 혈들이 존재하고 손바닥에는 소화기관, 호흡기, 피로회복, 눈건강까지 연결되어있다.
◎머리가 아플 때
중지 두 번째 마디와 손바닥 바로 밑 부분을 주물러 지압을 해주면 두통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체하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엄지와 검지 사이를 꾹꾹 눌러 지압해준다 체한 경우에는 그 사이가 딱딱하게 뭉쳐있으며 주물러 주며 손을 따는 민간요법까지 곁들이면 속이 풀리며 트름이 나오고 체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급 똥으로 곤란할 때
손바닥 가운데 부분을 엄지로 눌러 5~10회 정도를 지압해준다. 그 뒤엔 손바닥 밑에서 10cm정도 떨어진 손목을 주물러주면 장이 뒤틀리는 것을 풀어주어 급똥을 참아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내 손톱으로 보는 건강체크
흰색 손톱은 간 질환을 의심 해 볼 수 있다. 푸른색을 띄면 호흡기 질환을 체크하자.
검은색 손톱은 악성 종양인 흑색종을 의심 하며, 흰반점이나 흰 가로줄 손톱은 아연 결핍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그럼 손 건강에 필요한 식습관을 알아보자.
단백질이 많은 소고기와 두부. 특히 두부는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해주는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의 구성 영양소까지 있다. 비타민B가 들어있는 채소 그리고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오징어 그리고 중요한 물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다.
손 건강으로 행복한 삶은 즐겨보자!
취재 양파
팝핑북
popin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