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맛, 행복한맛, 입안이
즐거운 맛 김상경 전통심마니 요리이야기
자연의 맛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 오픈한 약초와 산 이야기

산야초는 무엇보다도 혈액정화 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준다.
모든 식재료는 자연과 친화로 건강이라는 단어로 낳는다. 그래서 약초와 산 이야기는 모든 반찬과 양념은 직접 농사를 지어서 자연 그대로 밥상을 준비한다.
요리는 산야초 20가지 이상과 닭, 오리로 만드는 백숙 요리로 그 맛은 모든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기는 백숙요리이다. 그리고 기본 20가지 산야초에서 추가로 원하는 약초를 넣어서 준비도 한다. 예약이 필수인 이유는 요리를 손질하고 준비하는 과정 그리고 정성껏 찌는 과정을 꽤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심마니인 김상경 대표는 산속으로 들어가기 전 제사를 지내고 들어가기 시작한다고 한다. 그리고 자연의 속에서 마음과 몸을 비우고 한걸음 걷기 시작한다. 그 속에서 인생을 배우고 내가 살아 온 길을 다시 한 번 들어가 보기도 한다. 귀한 약초는 위험하고 어려움 속에 채취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심마니 손으로 들어올 때 기쁨은 감동이다. 그 귀한 약초들을 정성껏 준비해서 약초와 산 이야기로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요리로 대접하면 맛있게 드시고 “잘 먹었습니다”라고 하면 보람이라고 김상경대표는 말한다. “오픈하고는 장사가 안되어 고민도 했지만 5년 넘다보니 단골손님과 입 소문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데 예약을 안 하시고 방문 했다가 그냥 돌아가시면 서로가 마음이 안 좋아요”



현대인들이 바쁘다는 이유로 건강에 관심을 갖지 못하고 있다. 요즘 같은 환절기 신체 면역이 떨어지고 건강관리 더욱 더 신경 써야 한다면 이곳 약초와 산 이야기에서 힐링도 하고 건강도 챙기면 어떨까?
산야초는 우리 산야에서 자라는 천연 식물 제 3의 의학이라고 하는 자연요법이라고 불린다.
가장 전통 있는 나라는 영국이며 일본은 해 마다 산야초 전시회가 각 지방에서 열릴 정도 이며, 미국, 유럽에서는 많은 관심으로 국제 교류를 하면 좋은 종자들을 나누어 주고 있다고 한다.
약초와 산이야기는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77번길 55-19 T:032 326 9959(예약필수)
취재 양파
popingBook
팝핑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