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lam ping (Korea)
요즘 트렌드 '차박'
camping-1106782_1280.jpg
campfire-1846142_1280.jpg

코로나19 이후 일상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중  비대면 여행은 사람이 많이 몰리는 휴가지에 제한이 따르면서, 차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미니멀한 캠핑을 즐기는 방식 ‘차박’

(자동차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여행)


코로나 19로 밀폐된 공간에서의 사람과 접촉을 피하고 즐길 수 있는 차박은 반려동물과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즐거움도 있다. 자연과 더 가깝게 느끼고 싶고, 숲향기 공기와 함께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는 차박은 어디든지 숙소를 만들 수 있어서, 예약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 비치 된 블랙박스가 있어 안전하다.

vw-3568890_1280.jpg

차박의 필수 용품 체크하자!
차량용 매트 : 편안하게 누워 쉴 수 있는 에어 매트와 이불 등이 필수용품이다. 각 차종별 맞춤 사이즈로 재단되어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차량용 방충망 : 차박을 즐길 때는 시동을 걸고 에어컨을 켜면 질식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두고 주무시는 게 좋은데, 이때 모기들 각종 해충이 들어 올수 있어 각 창문마다 방충망을 다시는 게 좋다.


LED조명 : 실내등은 시동을 걸어둬야 하기 때문에 꼭 LED 조명을 챙겨두자.

 
간이테이블:차 옆에서 간단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접이식으로 간편하게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준비하며, 수납함으로 활용하는 제품도 있으니 체크하자.


차박의 매너 체크하자!
차박 캠핑을 자동차 장시간 시동으로 주변 캠퍼들에게 민폐가 없도록 주의 하자. 쓰레기는 자기 차에 싣고 오는 건 필수사항이다. 종량제 봉투 챙기자. 주위 청소를 말끔히 하고 정리하고 출발하는 거 잊지 말자.

취재 양파

팝핑북

popingBook

camping-4609961_1920.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