推荐的中国电视剧作品(NETFLIX)【中国】
NETFLIX 추천 중국 드라마 작품
코로나19 전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요즘, 학생들은 개학이 미뤄지고, 직장인들은 자택 근무를 하며 가족들이 함께 집에서 다같이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수백 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 수백 번 저어서 해먹는 계란 오믈렛, 일본의 게임회사인 닌텐도사의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게임이 유행하는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유행을 탔다. 그리고 또 하나! 바로 각국의 영화와 드라마를 스트리밍하여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왓챠 같은 어플의 인기도 올라갔다.
넷플릭스 스트리밍 작품 중에서, 구독자 여러분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중국 드라마를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넷플릭스에 있는 대부분의 중국드라마 (이하 중드)는 대부분 로맨스 장르이다. 중드 특유의 달달 하고 설레는 첫사랑을 다루는 내용이 많고, 그러한 드라마를 보면서 중국 회화를 배울 수도 있고, 또 중국 문화를 이해할 수도 있다.
< 아래 소개된 모든 작품은 기자 본인이 보고 난 후 적은 내용으로, 다소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추천 중드 NO.1
치아문단순적소미호 (致我们单纯的小美好)
【아름다운 우리에게】
주인공: 쟝천(호일천 출연)/천샤오시(심월 출연)/우보송(왕재미 출연)

간략한 줄거리: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자라온 여고생 천샤오시와, 쟝천. 천샤오시는 남몰래 짝사랑 중? 아니! 누가 봐도 쟝천을 짝사랑하고 있음을 알 정도로 쟝천에게 틈만 나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이런 순애보 천샤오시에게 반한 청소년 수영선수 우보송, 우보송의 등장으로 쟝천도 서서히 천샤오시가 신경 쓰이게 된다. 이런 삼각관계는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 지는데…… 과연 풋풋했던 지난 날의 결말을 함께할 주인공은 누구?
추천 이유: 기존에 봐온 짝사랑과 관련된 드라마의 경우, 대개 여주인공이 자신의 마음을 숨기거나, 혹은 남자주인공이 뒤늦게 여주인공에게 반하는 경우다. 하지만 이 중드의 경우, 기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아마도, 남주인공 역시 오래 전부터 여주인공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반했으리라고 생각한다. 다만, 본인도 모르게 빠지고, 표현 방법을 몰랐을 뿐. 기존의 짝사랑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약간 다른 이런 부분이 질리지 않고 정주행하게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한다.
추천 중드 NO.2!
유성화원 2018 (流星花园 2018)
【꽃보다 남자】
주인공: 동샨차이(심월 출연)/다오밍쓰(왕학체 출연)/화이레이(관홍)/펑메이쭈어(양정강 출연)/시먼이(오희택 출연)

소개: 유성화원은 한국에서는 “꽃보다 남자”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대만 판 드라마의 리메이크 작이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기존의 꽃보다 남자 드라마는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인 반면에, “유성화원 2018”은 대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간략한 줄거리: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가정을 일으켜 세우겠다는 일종의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똑똑한 신입생 샨차이(“꽃남”에서는 금잔디 역할). 똑똑하고 돈 많은 엄친아들만 다녀 귀족학교라고 불리는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꽃미남 4학년 선배들인 일명 ‘F4’를 만나게 되고, 다오밍쓰(“꽃남”에서 구준표 역할)와는 그다지 좋지 않은 인연으로 엮이게 되는데.. 과연 샨차이는 무사히 졸업 할 수 있을까?
추천이유: 우리나라에서는 “꽃보다 남자”로 더 익숙한 드라마의 리메이크작이라니. 게다가 조금 익숙하진 않지만 성인이라는 설정이 오히려 스킨십, 음주문화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서 조금 더 설레고 재미있다. 특히나 우리가 꽃보다 남자에서는 보지 못했던 구준표와 금잔디의 행복한 미래, 해피엔딩을 “유성화원 2018”에서는 볼 수 있다. 거기에 중국 특유의 감성이 더해지니 조금은 낯간지럽지만, 설레는,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을 보며 자꾸 피식거리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는 드라마다.
추천 중드 NO.3!
치아문난난적소시광 (致我们暖暖的小时光)
【우리의 따뜻했던 시절에게】
주인공: 구웨이이(린이 출연)/쓰투모(싱페이 출연)

간략한 줄거리: 여자주인공인 쓰투모가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캠퍼스 안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남자주인공인 구웨이이와 부딫혀 가방이 바뀌면서 시작된 인연. 둘 다 자신의 일이 망치게 되면서 첫 만남이 시작되었다. 그 와중에 취업 준비로 인해 엄마 친구의 집에 얹혀 살게 되는데.. 엄마 친구의 아들이 바로 그 구웨이이 라니? 그렇게 한 지붕 아래에서 같이 살게 된 둘은 어느새 사랑에 빠지게 된다.
추천 이유: 제일 먼저 추천한 중드, “치아문단순적소미호”와 비슷한 이름, “치아문난난적소시광”. 이름이 비슷한 이유는 바로 같은 작가이기 때문이다. 두 작품의 작가 특유의 달달한 내용 전개, 그런 분위기에 너무 잘 어울리는 ost까지, 인터넷에 넷플릭스 중드 추천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드라마인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듯 하다.


이렇게 넷플릭스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중국 드라마 세 작품을 소개하였다.
너무 유명해 따로 소개하지 않은 대만 영화인 “장난스런 키스”는 한국에서도 드라마로 리메이크한 적이 있는 대만 드라마 원작의 영화이다. 한국에서는 “나의 소녀시대” 남자주인공으로 유명한 배우 왕대륙이 나오는데, 왕대륙이 영화 후반부쯤 여자주인공에게 자신의 마음을 알려줄 때 중국 메신저 어플인 “위챗(we chat)”의 기능을 이용하는 장면 또한 인상적이었다.
중국의 BIG 스케일을 즐기고 싶은 구독자 분들께는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步步惊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배우 이준기와 이지은이 출연한 리메이크 작품인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로 더 익숙한 제목, 보보경심은, 전체적인 큰 틀은 리메이크 작인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 리메이크 작품과는 또 다른 세세한 설정들이 더 큰 여운을 준다고 생각한다.
판타지 작품으로 유명한 중국이 만든 판타지 역사 드라마 보보경심은 과연 증명이라도 하듯 국적을 막론하고 두꺼운 팬 층을 보유했던 드라마이다. 때문에 위에서 다루진 않았지만, 앞서 소개한 두 작품 또한 중국의 분위기를 잘 담아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퍼져 있는 바이러스 탓에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은 꿈도 꾸지 못하는 요즘, 외출을 피하고 집에서 할 것 없이 뒹굴 거리기보다, 중국 드라마를 통해서 중국어 회화도 배우고, 중국의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Popingbook 기자 오수미 (Sarah Oh)
팝핑북
popin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