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harp & Flat Coffee shop(Korea)

융 드립, 페이퍼 드립을 느낄 수 있는 샾앤 플랫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탁 트인 바다. 그리고 설레게 만드는 빨강 등대 답답한 마음을 활짝 열며, 즐기는 이곳은 서울 근교 바다 여행 오이도. 오이도를 풀이하면 섬의 모양이 까마귀의 귀를 닮았다고 해서 귀섬이라고 한다. 생명 나무 전망대에서 인디밴드 음악과 함성에 올라가서 아름다운 낙조의 멋진 장관을 보며, 잠시 발걸음 멈춰 노을도 감상하는 이곳 오이도에 또 하나의 명소 핸드드립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샆앤 플랫이 있다.

1610438090977.jpg

드립(Drip)

드립(Drip) 필터에 원두 가루를 담아 뜨거운 물을 부어 중력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

드립은 페이퍼 드립과 융 드립으로 나눈다. 융 드립은 면 플란넬을 이용해 만든 잠자리채 모양의 드리퍼를 말한다. 커피 추출 과정에서 맛을 내는 오일 성분이 쉽게 통과되어 더 풍부하고 부드러운 진한 맛을 내다. 페이퍼 드립의 맛은 깔끔하면서 날카로운 맛의 나는 편이다.

20201209_200611.jpg
20201209_200558.jpg

“좋은 원두로 정성껏 내린 맛있는 행복 감동 커피 “-샾 앤 플랫-

1610438052281.jpg

나를 위한 한 잔의 감동

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로 다양한 취미활동, 여행 등으로 해소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따뜻한 공간과 잔잔한 음악 그리고 편안한 대화와 함께 나만의 커피 한잔의 공간을 가질 수 있는 카페 중에서도 커피의 본연의 맛을 알기에 마니아층들은 로스팅이 잘 된 핸드드립 커피점을 찾는다.

오이도에 있는 샾앤 플랫 최준식 바리스타는 제대로 된 커피 한 잔을 내리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한다고 한다. 한 모금을 마셔도 커피 향기가 입안 가득 맴돌면서, 커피를 삼키고 나면, 진한 향이 입속에서 행복을 준다고, 말 할 때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원두의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내려 마시는 커피 한잔에 신선한 원두, 내리는 물의 온도, 잔의 온도, 한 사람을 위한 커피를 내려주고, 커피와 소통을 한다. 커피 외에 모든 청도 직접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

나긋한 오후를 푸른 바다와 함께 즐기자.

가족들의 쉼터, 연인들의 쉄터로 핸드드립의 연하게, 중간, 진하게 선택하고 누룽지 맛 같이 단맛 나는 브라질 원두, 상큼한 맛 코스타리카 원두, 신맛과 단맛이 중후한 콜롬비아 원두, 산뜻한 과일 향이 나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향기가 뛰어나며 독특한 신맛 모카 원두, 스모그향 과테말라 원두 등등 30가지 이상 로스팅한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샾앤 플랫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35번 길 5 전화번호 031-433-1486

취재 체핑

bottom of page